소-모-임-lbrace1-학-회-rbrace1-
  커뮤니티 소모임(학회)
 
 
 
 
국민대학교 건축대학 학생회는 학과 대, 내외 행사를 주관하며, 대학 내 도우미로서 재학생들의 단합을 유도하고 활기찬 대학생활을 도모한다.
1985년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스터디와 답사를 통해 서양건축사를 연구_
건축사 연구회는 건축을 사랑하고 따뜻한 인간미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바쁜 학업 중의 활력소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축사 공부는 물론 동기·선후배간 끈끈한 정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건축사 연구회에서는 매주 스터디 모임을 열어 공부한 것을 토론하며, 지식과 정보를 공유합니다.
 
고건축학술연구회(古建築學術硏究會)는 1976년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전통의 건축을 이해하기 위하여 매주 스터디를 진행하며, 답사를 통하여 스터디 내용을 직접 체험합니다. 답사활동을 통해 합숙하고 몸으로 부딪히며 돈독한 선후배관계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건인임에 함께하고, 하나 될 수 있는 모임입니다.
 
구조학회는 2000년에 건축설계 중심의 학교 커리큘럼에서 부족 할 수 있는 구조학 스터디모임으로 시작하였으며, 주1회의 모임 및 방학기간의 답사를 통해 연구 활동을 진행합니다.
1982년도 소모임으로 시작을 하여 1984년 정식 학회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사진에 대한 전반적인 스터디와 출사, 하계, 동계 촬영을 통해 연구 활동을 진행합니다. 건축과 사진 사이의 가장 근접한 공통점인 ‘열정’을 기반으로 뭉친 소모임입니다. 흐르는 시간을 간직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인 건축을 배우고 실천하는 사람들로 사진이라는 파트너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AXIS는 보다 깊이 있는 설계 공부를 위해 시작된 학회로서, 정기스터디와 공모전 출품을 통해 연구 활동을 진행합니다.
Axis의 뜻은 축으로서 건축의 축이 되자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처음 Axis는 건축학과가 생긴 초기, 학교의 교육과정에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다양한 건축관련 공모전을 함께 준비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선배들의 이러한 정신은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선후배 간의 우정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장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987년에 시작된 M.A.C는 건축의 연구-이해과정에 컴퓨터를 이용한 프로세스를 도입함으로서 보다 합리적이고 진보적인 건축의 이해를 도모하는 학회_ 설립 당시부터 각종 CAD 공모전을 휩쓸며 건축학과의 명실상부한 최고의 학회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현재는 단순한 2D 작업에서 벗어나 3D 툴을 이용한 디지털 건축과 알고리즘 건축을 스터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설계를 시도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